동해 나곡에 다녀왔습니다. 2틀동안 총 4회의 다이빙을 했고 1~2미터(?) 정도밖에 되지 않는 예상밖의 좋지 않은 시야였지만 저로서는 처음 경험한 초록색 물이어서 나름대로의 재미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국내 다이빙의 환경과 물속 생물들에 대해서 또 조금씩 배우게 되었던 학습이 되기도 했구요. 15~17도의 수온은 세미 드라이를 입고 참을만한 했습니다만 곧 드라이 수트를 장만 해야겠다는 결심도 다지게 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토키나 10-17미리와 100미리 젠 미니돔 조합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예상한 대로 조광하기가 힘들었지만 어느정도 특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몇장 올려봅니다.
2주후에 있을 동해 다이빙이 또 기다려집니다.
사진들은 flickr에 좀 더 올려놓았습니다.
http://www.flickr.com/photos/ejbali/sets/72157624459550369/
https://youtu.be/C5ub-2du6MI 바닷속에 치과/피부과가 있다? 바닷속의 치과/피부과 클리닝 스테이션(clearing station), 해양 생물의 공생, 기생 그리고 편리공생에…
https://youtu.be/xJC2CmJOYCY 물고기들도 말을 할까요? 수중 생물들은 어떤 소리를 낼까요? 수중에서 소리 녹음에 관한 이야기도 같이…
https://youtu.be/U11x5NZ1TAw 플람보얀 커틀피쉬 (Flamboyant cuttlefish) / 학명 : Metasepia pfefferi은 인도양의 따뜻한 바다에서 사는 작은…
https://youtu.be/w346BOWuanQ 할리퀸 쉬림프 - Harlequin shrimp (학명: Hymenocera picta)는 인도양의 열대 바다에서 발견되는 작은 새우(보통…
https://youtu.be/JqaLzjq6mcI 열대바다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망둑어과 물고기 Shrimp Goby (쉬림프 고비)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https://youtu.be/pv_IiDrK2-g 알들을 보호하기 위해 구강 부화를 하는 어류들이 많습니다. 카디날 피쉬(Cardinalfish)도 그 중 하나이며 암컷이…
View Comments
그 시야에 이정도 사진이면... ^^ 광각 고집하시더니 클로즈업광각도 잘 담으셨네요...
월요일인데...너무 피곤합니다~
푹 쉬세요 !
두번째의 말미잘 사진 맘에 들어요 +_+
하강하면서 바닥이 안 보이니 카메라 포트를 바위나 모래에 쳐박을까 겁나 탐칭봉을 한손으로 쭉 빼들고 내려갔습니다. 그래도 가까이 가니 보이긴 하더군요. ^^
보통은 시야가 좋은 곳이라니 꼭 다시 가보고 싶습니다.
아직 다녀본 곳이 많지 않지만 한국 바다 특유의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초록바다.......
디게 요상한데여.ㅋ
그래두 하늘소 갯민숭달팽이 너무 예뻐요..
우리나라 바다는 드라이의 유혹은 항상 절실하죠.
첨엔 13도에도 놀래서 막튀어올라갔는데
이젠 4도에서도 세미입고 좀 견디는 적응력..-_-
계속 부지런히 움직이면 견딜만 한데 집중하기가 좀 힘들더군요.
지난주엔 25미터(?) 정도에서 7도가 나와서 하루님 말씀대로 놀라 튀어나갈뻔 했습니다. ^^